시소 짝꿍

시소 짝꿍

어느 공원 놀이터에는 시소가 하나 설치되어 있습니다. 이 시소는 중심으로부터 2(m), 3(m), 4(m) 거리의 지점에 좌석이 하나씩 있습니다.
이 시소를 두 명이 마주 보고 탄다고 할 때, 시소가 평형인 상태에서 각각에 의해 시소에 걸리는 토크의 크기가 서로 상쇄되어 완전한 균형을 이룰 수 있다면 그 두 사람을 시소 짝꿍이라고 합니다. 즉, 탑승한 사람의 무게와 시소 축과 좌석 간의 거리의 곱이 양쪽 다 같다면 시소 짝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사람들의 몸무게 목록 weights이 주어질 때, 시소 짝꿍이 몇 쌍 존재하는지 구하여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52996

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int[] weights = {100, 180, 360, 100, 270};

        var reuslt = solution(weights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reuslt);
    }

    public static long solution(int[] weights) {

        long result = 0;

        Arrays.sort(weights);

        for (int k = 0; k < weights.length; k++) {
            for (int j = k + 1; j < weights.length; j++) {
                if (weights[k] == weights[j]) {
                    result++;
    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int a = weights[k];
                int b = weights[j];

                int a4 = a*4;
                int b2 = b*2;

                if (a4 == b2 || a * 3 == b2 || a4 == b * 3) {
                    result++;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result;
    }
}

시간초과...T^T
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List;
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
        int[] weights = {100, 180, 360, 100, 270};

        var reuslt = solution(weights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reuslt);
    }

    public static long solution(int[] weights) {
        long result = 0;
        long[] weightC = new long[1001];
        long[] weightAll = new long[4001];


        for (int current : weights) {

            if (weightC[current] > 0) {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C[current];
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2] - weightC[current];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3] - weightC[current];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4] - weightC[current];

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2];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3];
                result += weightAll[current * 4];
            }

            weightC[current]++;
            weightAll[current * 2]++;
            weightAll[current * 3]++;
            weightAll[current * 4]++;
        }
        return result;

    }
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