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전지대

안전지대
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
image.png

지뢰는 2차원 배열 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 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 board가 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6


import java.util.Arrays;

public class Main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        int[][] board = {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1, 0, 0}, {0, 0, 0, 0, 0}};
        int[][] board = {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1, 1, 0}, {0, 0, 0, 0, 0}};

        var reuslt = solution(board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reuslt);
    }

    public static int solution(int[][] board) {
        int result = 0;

        for (in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
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board[0].length; j++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i][j] == 1) {
                    check(board, i, j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for (in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
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board[0].length; j++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i][j] == 0) {
                    result++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return result;
    }

    public static void check(int[][] board, int x, int y) {

        if (x + 1 < board.length) {

            if (board[x + 1][y] != 1) {
                board[x + 1][y] = 2;
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y + 1 < board[0].length) {

                if (board[x + 1][y + 1] !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x + 1][y + 1] = 2;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}

            if (y - 1 > -1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x + 1][y - 1] !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x + 1][y - 1] = 2;
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
        }

        if (x - 1 > -1) {
            if (board[x - 1][y] != 1) {
                board[x - 1][y] = 2;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y - 1 > -1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x - 1][y - 1] !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x - 1][y - 1] = 2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

            if (y + 1 < board[0].length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x - 1][y + 1] !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x - 1][y + 1] = 2;
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}

        }

        if (y + 1 < board[0].length) {
            if (board[x][y + 1] != 1) {
                board[x][y + 1] = 2;

            }

        }

        if (y - 1 > -1) {
            if (board[x][y - 1] != 1) {
                board[x][y - 1] = 2;

            }

        }


    }

}